190618 마감시황
6월 18일 마감시황
금일 코스닥지수 위주로 증시는 악화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삼성전자, 셀트리온의 주가 방어로 코스피지수는 강보합권이었지만 하락종목수가 월등히 많은 시장이었습니다. FOMC를 앞두고 외인 기관의 관망세가 짙어졌고 여전이 미중 무역분쟁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금일 양자정보통신포럼 출범소식이 있어 보안 및 블록체인 관련주들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고, 올해 출시된 갤럭시s10에 블록체인 기술이 탑재되었다는 소식이 있어 올해 초 상승했던 섹터이기도 합니다.
그래핀 관련주 중 나노메딕스가 그래핀 전문업체 CB를 취득했다는 소식이 있어 그래핀 관련주들이 오랜만에 떠올랐습니다.
화웨이 제재로 인해 국내 스마트폰 부품주들이 반사이익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에 카메라모듈 등 스마트폰 부품주들의 움직임이 원활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들이 전일 큰 급등 이후 전체적으로 반발 매도세를 보이며 단기 눌림목을 형성했습니다.
인천 붉은 수돗물 사태에 대해서 정부의 정책적인 발언이 있어 수처리 관련주들이 큰 급등이 나왔었습니다. 단기 시세로 윗꼬리를 달며 마감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FOMC 에서 금리 인하에 대해서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 내일부터 증시 방향성이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완화적인 태도를 보여준다면 글로벌증시에 단기 활력을 넣어줄 수 있는 요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