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705 마감시황
7월 5일 마감시황
금일 오전까지도 미국과 유럽간의 관세문제와 한일 갈등, 삼성전자의 실적부진으로 인해 하락세로 이어졌습니다. 다행히 시장 후반부에는 중국 정부의 내수 부양 기대감으로 반등에 성공하였으며 외인의 매도세가 제한적으로 나타났습니다.
한일 갈등이 고조되면서 국내에서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일고 있습니다. 따라서 문구, 악기, 의류 등 국산 내수주들이 큰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인보사의 임상 재개 기대감으로 코오롱그룹주들의 큰 반등이 나왔습니다. 코스닥지수 반등으로 이끈 역할을 하였으나 아직은 리스크가 있으니 관망만 하시기 바랍니다.
일본 불매운동으로 화장품, 게임주들까지 상승해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면 규제가 들어온 반도체주들은 삼성전자의 실적악재까지 겹쳐 하락세로 이어졌습니다.
소프트뱅크 회장이 국내 기업총수들을 만났다는 소식이 있어 AI 관련주들도 오전에 강한 상승을 보였지만 시장 후반부에는 윗꼬리가 달리며 마감했습니다.
금강산 관광 재개 소식이 있어 금강산 관광 수혜주와 일부 대북주들도 상승하는 시장이었습니다.
오늘 증시는 상승했지만 여전이 투심은 악화된 상황이었습니다. 다행히 연준 및 ECB의 금리인하 기대감에 글로벌 경제 둔화가 되고 있어 다음주부터는 다시 원활한 시장으로 이어지길 기대해보겠습니다. 한주동안 하락장이 연속적으로 이어졌는데 힘든시장 수고 많으셨습니다.